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12월 26일 현재, 보건의료노조 가천대길병원지부 총파업 8일차

기사승인 2018.12.27  01:51:42

공유
default_news_ad1

- 두 차례 교섭은 있었으나, 병원측 교섭위원 실질적인 권한없어 합의점을 찾을 수 없어

▲ 8일차 가천대길병원지부 로비 농성장 모습
▲ 8일차 가천대길병원지부 로비 농성장 모습
▲ 8일차 가천대길병원지부 로비 농성장 모습

2018년 12월 26일 현재 보건의료노조 가천대길병원지부(지부장 강수진)가 총파업 8일차를 맞았다. 보건의료노조 중앙집행위원들과 상집 간부들이 오전 파업현장을 찾았다.

그리고 충북지역본부장, 전북지역본부장이 지부들과 함께 모은 투쟁기금을 전달하며, 파업 투쟁에 힘을 보탰다. 열차 연착으로 안타깝게 함께하지 못한 부산지역본부장도 투쟁기금으로 대신 마음을 전했다.

▲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이 파업하고 있는 조합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 투쟁기금 전달식. 충북지역본부, 전북지역본부, 부산지역본부 각 지부들이 투쟁기금을 전달했다.
▲ 투쟁기금 전달식. 충북지역본부, 전북지역본부, 부산지역본부 각 지부들이 투쟁기금을 전달했다.
▲ 충북지역본부장, 전북지역본부장이 지부들과 함께 모은 투쟁기금을 전달하고, 지지발언을 했다.
▲ 충북지역본부장, 전북지역본부장이 지부들과 함께 모은 투쟁기금을 전달하고, 지지발언을 했다.

현재 가천대길병원 로비에는 1,000여명의 조합원들이 파업에 굳건히 참여하고 있다. 병원은 1,300 병상이 운영됐었는데, 100여 병상으로 곤두박질쳤고, 수술 건수도 1일 1~2건에 불과하다고 한다.

보건의료노조에 의하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원 측은 25일, 26일에 있었던 교섭에서도 교섭위원들이 실질적인 권한을 갖고 임하지 않아, 합의점을 찾을 수 없었다. 노동자들의 분노에도 전혀 타결 의지가 없어 보인다”고 밝혔다.

주요 쟁점은 ▲인력충원을 통한 노동조건 개선 및 의료의 질 향상, ▲노동존중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조합 활동 보장 ▲민주적 직장문화 마련을 위한 제도개선위원회 설치 ▲기간제 및 간접고용 비정규직 정규직화 ▲합리적 임금제도 마련 및 적정임금 보장 등이다.

벽에 붙은 길병원 노조원들의 생각들

27일 오전 11시,

'지역사회 의료공백, 가천대길병원 파업사태 조속해결 인천광역시 역할 촉구'

기자회견 개최!

이런 상황이다 보니, 조합원들은 27일 오전 10시부터 인천시청까지 거리행진을 한다.

이어, 보건의료노조와 인천지역연대는 공동주최로 오전 11시 인천시청 앞에서 ‘지역사회 의료공백 및 가천대길병원 파업 사태 조속 해결 인천광역시 역할 촉구 기자회견’을 갖는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view

* 개미뉴스 기사는, 조합원들의 조합비와 후원금으로 만들어 집니다.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