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심장전문병원 세종병원, 중국 진출 본격 ‘시동’

기사승인 2019.09.25  13:10:44

공유
default_news_ad1

- 매출 17조원 규모인, 광저우 아오위엔 기업과 환자유치 MOU 체결

중증질환에 대한 대한민국 의료 우수성 인정받아

▲ 박진식 이사장

의료법인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하얼빈 심장병어린이 수술을 시작한 1989년 이후 31년이 지났다. 89년부터 매년 중국 심장병어린이 무료수술을 진행하면서 중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무료수술에 그치지 않고 또 다른 도전에 나섰다.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 중국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것이다.

지난 9월 24일(화) 중국 광저우 가든호텔에서 아오위엔 그룹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간의 환자유치를 위한 MOU 체결을 했다.

아오위엔 그룹은 1996년 설립 이후, 연매출 17조원에 달하는 중국 300대 기업으로 8개의 계열사(헬스케어/미용병원, 더마코스메틱, 중의병원 포함)와 총 직원 12,000명이 종사하는 그룹이다.

▲ 광저우 아오위엔 기업과 환자유치 MOU 체결 협약식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기존에 성형과 미용에 국한되어 있던 중국환자들을 벗어나, 중증질환에 대한 대한민국의 의료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식적으로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고, 중국 내 대기업이 국내 대형병원과의 협약이 아닌, 개인 종합병원과 협약을 맺은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것이다.

 

아오유안 그룹은(China Aoyuan Group)?

8개 계열사, 직원 12,000명, 연매출 17조원, 1996년 설립, 홍콩상장 3883.HK

- 부동산개발 : 중국/호주/캐나다 80개 도시 200개 주택단지/쇼핑몰 개발

- 아오위엔건강생활집단 : 헬스케어(미용병원, 더마코스메틱, 중의병원), 주택단지(61개), 쇼핑몰운영(10여 개)

 

이번 협약식에는, 아오위엔 그룹의 아오위엔 건강생활집단 백승민 부사장과 세종병원 박경서 국제진료센터장을 포함 총 200여 명의 한국, 중국 귀빈이 참석하였으며 주광저우 대한민국총영사관 홍성욱 총영사, 한국 보건복지부 해외의료사업과 박창규 과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명희봉 본부장, 난샤위생국 양준위 부국장, 광동성 중의원 동화애 부주임, 광동성 간부보건센터 소송화 부주임 등이 참석하여, 대내외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협약을 통해 향후 아오위엔 그룹 직원들의 세종병원 방문 및 건강검진, 심장과 뇌에 대한 진단을 통한 수술 및 시술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이밖에 외과, 내과, 여성질환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 중국 아오위엔 그룹 백승민 부사장(왼쪽)과 세종병원 박경서 국제진료센터장(오른쪽)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아오위엔 백승민 부사장은 “대한민국의 의료기술은 상당히 발달되어 있다”며 “좀 더 많은 기업과 중국인들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많은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경서 센터장은 “아오위엔처럼 유명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밝히고 “그 동안의 노하우와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인천시와 같이 중국 광저우 의료관광 설명회에 참가 중에 있으며,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사업의 일환인 ‘중국 상해 한국의료 거점센터 입주 기관’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환자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게 했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view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