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병원, 6년 연속 ‘경피적 대동맥판삽입술(TAVI)’ 실시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0.07.29  15:55:55

공유
default_news_ad1

- 2015년부터 매년 TAVI 실시기관으로 선정돼

▲ 세종병원 전경

보건복지부 지정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 지난 7월 1일 보건복지부로부터 ‘경피적 대동맥판삽입술(이하 TAVI)’ 실시기관으로 재승인 받았다.

세종병원은 2015년 6월 1일을 시작으로 매년 실시기관으로 선정되어 6년 연속 인증을 받게 되었으며, 활발하게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 세종병원 심장내과 의료진이 경피적 대동맥판삽입술(TAVI)을 시행하고 있는 모습 @세종병원

TAVI(Transcatheter Aortic Valve Implantation)는, 수술 없이 허벅지 동맥을 이용해 새로운 판막으로 교체하는 고난도의 시술로 고령의, 수술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군 환자들에게 주로 적용한다.

보건복지부에서 전문 의료진, 시설, 장비 등을 갖추고, 연간 일정 건수 이상의 시술을 시행하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심의를 거쳐 TAVI 실시기관을 선정하며, 최종 승인을 받은 의료기관만 시술을 할 수 있다.

판막질환자에게 더욱 안전한 치료 제공할 것!

이명묵 세종병원 원장

세종병원 이명묵 원장은 “TAVI는 가슴을 절개하지 않고, 가는 카테터를 통해 인공판막을 삽입하는 시술로 통증과 후유증 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판막질환자에게 더욱 안전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1982년 개원 이래로 고난도의 심장 이식 수술 성공, 부천 지역 최초로 로봇을 이용한 심장 수술 성공, 국내 최초 3D 입체 내시경 심장 수술 성공, 종합병원 최초로 멜로디 판막을 이용한 폐동맥 판막 교체 시술에 성공, 국내 최초 심실중격 파열 환자 동시 시술에 성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대한민국 심장 치료의 역사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