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 부평구청장은, 부평4주택재개발정비사업구역 미이주 세입자 이주대책 수립하고 즉각 대화에 나서라!“

기사승인 2020.07.30  12:44:56

공유
default_news_ad1

- ‘부평4구역 세입자 주거권 보장을 위한 인천시민대책위’, 부평구청에서 기자회견 열어

▲ 부평4구역 세입자 주거권 보장을 위한 인천시민대책위원회는 29일 오후 2시 부평구청 현관 앞에서 ‘부평4구역 세입자 주거권 보장과 차준택 부평구청장 면담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기자회견에서 김종선 인천부평재개발 4구역 세입자대책위원회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인천부평재개발 4구역 세입자대책위원회(위원장 김종선)과 부평4구역 세입자 주거권 보장을 위한 인천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29일 오후 2시, 부평구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평4구역 세입자 주거권 보장과 차준택 부평구청장 면담”을 촉구했다.

대책위원회는 “사업시행자인 조합과 관할행정기관인 부평구청, 그리고 지역구인 이성만 국회의원에게 이주대책수립을 위한 대화를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대화를 촉구한 바 있으나, 그 어느 곳에서도 우리 부평4구역세입자대책위원회와의 대화에 나서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외면하고 무시하였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러는 과정에서 조합은 철거업체를 동원하여 세입자들에 대한 회유와 협박을 일삼고, 시민단체의 회의를 방해하고, 그 어떤 안전조치도 없이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의 철거를 진행했다. 전기를 끊고 거주를 방해하기 위해 고약한 물질을 투척하고 신변을 위협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세입자는 삶의 자리인 집과 가게를 빼앗기고 있음에도, 관할 행정청장인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대책마련은커녕 면담요청마저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난 7월 9일 이성만 국회의원에게 재개발로 주거와 생활의 터전을 빼앗기면서도, 아무런 보호와 도움도 받지 못한 채 내쫓긴 철거민의 보호를 위해 앞장서서 노력할 것을 촉구하였으나, 여전히 그 어떤 실질적 행동에 나서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 부평4구역 세입자 주거권 보장을 위한 인천시민대책위원회는 29일 오후 2시 부평구청 현관 앞에서 ‘부평4구역 세입자 주거권 보장과 차준택 부평구청장 면담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대책위는 기자회견을 통해 차준택 부평구청장에게 “▲부평4주택재개발정비사업구역의 미이주 세입자 이주대책을 수립하고 즉각 대화에 나설 것, ▲세입자 주거권 보장의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부평4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의 안전 조치 없는 불법 철거 진행을 즉각 중단하도록 행정 조치할 것, ▲부평4구역 세입자 주거권 보장을 위한 당사자 간 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즉각 행정 조치할 것 ▲지역 주민의 위협받는 주거와 안전, 생활의 문제 해결에 책임 있는 행정을 실시할 것” 등을 요구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후 대책위 측은 부평구청장은 만나지 못하고, 부평구청 도시관리국장, 재개발2팀장, 구청장 비서실장 등과 면담했다.

▲ 대책위가 부평구청 도시관리국장, 재개발2팀장, 구청장 비서실장 등과 면담하고 있다.

최태섭 도시관리국장은 “구청장을 만나기를 원하지만, 먼저 저하고 대화하자. 요구는 무엇이고, 어떤 위법사항이 있는지 밝혀 달라”고 밝혔고, 대책위 측은 “오늘 기자회견은 구청장 면담 요청이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후, 대책위 측은 국장 등과 대화를 나누고 부족하면 구청장과 만나기로 했으며, 부평구청 측은 차후 연락해서 대화할 시간을 갖는 것으로 했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