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상징성·신뢰·친근함 담은 세종병원 공식 캐릭터 탄생! <안녕푸름이>

기사승인 2021.11.11  13:10:58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병원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

보건복지부 지정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 부천세종병원과 국내 최초∙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 인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세종병원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의 당선작을 10월 15일(금) 발표했다.

심사 결과 인천세종병원 특수검사팀 윤민희 주임의 <안녕푸름이>가 선정되었으며, 총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 세종병원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안녕푸름이>

세종병원은 보다 유쾌하게 소통하고,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지난 9월 27일(월)부터 10월 7일(목)까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총 70여 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실무진, 경영진 외에도 100여 명의 고객이 심사에 직접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다.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인천세종병원 특수검사센터 박민희 주임 작품 선정!

심사는 완성도 뿐만 아니라 독창성, 적합성, 확장성, 대중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였으며, 3차에 걸쳐 진행한 심사 끝에 윤민희 주임의 작품이 ‘세종병원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면서도, 신뢰와 친근함을 준다’는 호평을 받으며 최종 선정되었다.

<안녕푸름이>는 세종병원의 로고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으며, 세종(SEJONG)의 S자를 딴 앞머리가 포인트다. 신뢰감을 주면서도 건강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하였으며,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기 위해 밝고, 친근한 표정으로 표현해냈다.

선정된 당선작은, 세종병원의 공식 마스코트로 내, 외부 주요 콘텐츠 및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에 활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캐릭터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것!

▲ 박진식 이사장

이와 관련해, 박진식 이사장은 “서로 다른 의미와 뜻을 담은 기발한 캐릭터들이 많이 있었는데,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하게 되었다”며, “캐릭터 공모전에 참여해 준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캐릭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것은 물론,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