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도시산업선교회 60년 사진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21.12.12  13:00:35

공유
default_news_ad1

- 활동사진, 관련 문서 및 박물류, 영상 등을 전시

12월 13일(월)부터 12월 16일(목)까지 관람이 가능!

▲ 인천도시산업선교회(현 미문의 일꾼교회) 전경(인천일보 유사랑 화백의 그림) @사진 제공 ; 인천도시사업선교회(일꾼교회) 존치를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

미문의 일꾼교회는, 인천문화예술회관 소전시실에서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인천도시산업선교회 60년 사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공지된 바 있었다.

그러나,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인천문화예술회관 운영 중단 안내>를 공지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역학조사 관계로, 인천문화예술회관 전 시설(공연장/전시실/회의장) 운영을 12월 10일(금)부터 12월 12일(일)까지 중단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전시회는 12월 13일(월)부터 12월 16일(목)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인천도시산업선교회의 활동사진, 관련 문서 및 박물류, 영상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의 핵심인 인천도시산업선교회(이하 산선)는, ‘약한 것을 강하게’라는 슬로건 하에 1962년 인천 화수동에 노동자들의 고단한 삶을 위로하고, 노동자들의 권리의식과 인권을 함양하는 선교기관으로 만들어졌다.

▲ 1960년대 인천도시산업선교회(현 미문의 일꾼교회) 모습
▲ 현재의 인천도시산업선교회(현 미문의 일꾼교회) 모습

조지 오글 목사, 조승혁 목사, 조화순 목사, 김동완 목사, 김정택 목사, 황영환, 김은혜, 이창식, 김근태, 최영희, 인재근과 같은 유명한 민주인사들이 산선 실무자로 참여했으며, 산선은 인천지역 민주화운동과 노동운동의 역사를 써 내려간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전시회는 ①인천도시산업선교회의 사람들, ②인천도시산업선교회의 활동, ③지역주민을 위한 활동, ④노동현장 활동, ⑤87년 민주항쟁 이후까지 다섯 개의 주제를 담고 있다.

인천도시산업선교회 60년 기념사업회에서는, 이번 전시회 기간 중에 관람하시는 관객들에게 산선의 역사와 사진전 도록을 같이 편집한 ‘인천도시산업선교회 60년사’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주최!

인천광역시 및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후원

이번 인천민주화운동 사진전시회는, 인천시민들에게 권위주의 정권 시절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위해 흘린 피와 땀의 의미를 되새기고, 당시 활동가들의 노고와 열사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더 발전된 민주사회를 건설하고자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이사장 이우재)가 주최하고, 인천민주화운동센터와 미문의 일꾼교회가 주관한다.

그리고, 인천광역시 및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한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