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 (사)과학의전당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03.22  11:02:25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병원, 대한민국 과학기술인 건강 지킴이로 활동

과학의전당은, 첨단 기술자문으로 의료부문 기술 제고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21일 (사)과학의전당과 상호 유대관계 강화와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박규택 (사)과학의전당 이사장이 21일 인천세종병원 비전홀에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 세종병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 단체(사단법인)인 과학의전당은, 국내외 과학 기술인 교류와 범사회적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과학의전당은 세종병원에 의료부문 첨단 기술 자문 등을 진행하게 되며, 세종병원은 과학의전당 회원들에게 건강관리 혜택을 담은 세종플러스 멤버십을 제공한다.

▲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이사장(사진 오른쪽에서 5번째)과 박규택 (사)과학의전당 이사장(사진 오른쪽에서 6번째)이 21일 인천세종병원 비전홀에서 임직원과 함께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 세종병원

이에 대해, 박규택 (사)과학의전당 이사장은 “의료부문에서 누구보다 첨단 과학기술을 접목하고자 애쓰는 세종병원의 취지에 공감한다”며 “세종병원과 함께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이사장은 “이른바 과학기술혁명 시대에 살고 있다. 앞으로 그 속도는 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의료부문에서도 디지털 전환은 숙명”이라며, “과학의전당 구성원들의 건강지킴이로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하며, 아울러 그 노하우를 접목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

이건수 기자 reapgun@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