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세종병원, 환경 문제 대응 위해 지역사회와 맞손… 부천시 등과 기후 위기 심각성 공동 대응하기로

기사승인 2023.06.07  09:47:21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세종병원 임직원 ESG 실천에 앞장!

5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부천시·부천희망재단에 ESG 기금 1천만 원 전달!

기금은 향후 기후위기 부천비상행동에서,

시민인식·정책제도 개선 활동, 교육 사업 등에 활용 예정!

▲ 5일 박진식 이사장(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이명묵 병원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장현근 대외협력본부장(사진 가장 오른쪽) 등 부천세종병원 임직원들이 조용익 부천시장(사진 가운데), 김범용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사진 가장 왼쪽)에게 ESG 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부천세종병원

부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기후 위기 등 환경 문제 대응을 위해 지역사회와 손을 맞잡았다.

부천세종병원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과 함께 자리를 갖고 기후 위기 심각성에 공동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병원이 소재한 부천은 특히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범시민운동이 활발한 지역이다.

세계 185개국에서 구성된 ‘기후위기 비상행동’에 실질적 움직임을 위해 지난 2021년 9월 기후위기 부천비상행동이 출범했다. 지역 내 54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민간종합병원 최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 경영병원을 선포한 부천세종병원도 궤를 같이하고 있다.

박진식

부천세종병원 이사장

부천세종병원은, 이날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에 ESG 기금 1천만 원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다.

기금은 시와 재단을 통해 비상행동에 전달되며, 환경 문제에 대한 시민인식·정책제도 개선 활동과 교육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진식 부천세종병원 이사장은 “부천세종병원을 포함한 모든 세종병원그룹 임직원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ESG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

이건수 기자 reapgun@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