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의연대, "문재인 대통령의 명분없는 사드배치 규탄한다"

기사승인 2018.04.24  07:35:10

공유
default_news_ad1

-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 체결 앞두고, 사드 임시배치 약속 지켜야

정의연대는 국방부가 23일 성주 소성리에 3천여명의 경찰을 동원하여, 장비진입을 막는 주민들을 강제해산하는 과정에서 10여명의 부상자가 발생하는 등 폭압적인 사드배치 공사를 강행하는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정의연대는 성명에서 “북핵을 핑계로 박근혜 대통령이 알박기한 사드를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때 국회비준을 받고 환경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했던 약속을 저버리고 임시배치를 하고, 나아가 고정배치를 위해 사드배치 공사를 강행하는 것은 촛불대통령이 할 일이 아니다”면서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이 이어지면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이 이뤄지는 시점에서, 명분없는 사드배치는 철회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오른쪽 세번째부터),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 등이 8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제33회 한국여성대회에서 사드 관련 구호를 외치고 있다. 왼쪽은 이재명 성남시장. 2017.3.8. ⓒ 연합뉴스 사진 갈무리

다음은 정의연대 성명서 전문이다.  

(정의연대 성명서 전문)

문재인 대통령은,

폭력경찰을 동원한 명분없는 사드 고착화 배치 공사를 즉각 중단하라!

북핵을 핑계로 최순실과 박근혜가 알박기한 사드를,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때 국회비준을 받고 환경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

대선때 환경평가, 국회비준없는 사드는 원천무효라고 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당선되자 지난해 9월 북한의 핵미사일 실험을 이유로 불가피하게 사드의 임시 배치를 한다고 하였다.

그러나,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회담으로 한반도 북핵 위기가 해소되고, 평화협정이 체결이 가시화하는 시점에서 사드배치 공사를 강행하고 있다.

참으로 촛불대통령이 촛불을 배신하고, 매국적인 사드오적의 편으로 돌아서는 것인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군인들의 복지를 위한 공사라고 하면서 성주주민들의 생존권과 인권을 짓밟고, 3천여명의 폭력경찰을 동원하여 기습적이고 폭압적인 방식으로 사드기지 공사 장비를 반입하면서 10여명이 부상당하였다.

우리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다음과 묻는다.

1. 환경평가와 국회비준을 한후 사드배치 여부를 검토하겠다는 대선 때 공약은, 언제 지킬 것인가?

2. 백남기 농민의 사망으로 촉발된 촛불혁명으로 태어난 촛불 대통령이라고 하면서, 경찰의 폭력적 진압을 앞으로도 계속할 것인가?

3. 사드를 임시 배치한다고 하면서, 영구 주둔시설로 만드는 공사를 강행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4. 북한의 핵이 미국을 향한 것이고, 이미 북미간에 비핵화 논의가 시작하는 시점에서 임시배치했다는 사드를 철수하지 않고, 오히려 사드고착화 공사를 강행하는 저의는 무엇인가?

5. 도대체 문재인 정부는 최순실과 박근혜, 황교안, 김관진, 한민구, 윤병세 등 사드오적들이 알박기한 사드를, 북미간 핵문제가 타결되고 평화협정이 체결돼도 성주에 고정 배치하겠다는 것인가?

▲ 2017. 6. 24. 강명구선수와 함께 제주강정에서 광화문까지 평화마라톤을 마친 후,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 '사드철회 범국민평화행동' 집회에 참석한 정의연대 회원들(좌로부터 김상민 사무총장, 남명진 국장, 김진규 회원, 양건모 대표, 연성수 대표)
▲ 2017. 6. 24. 강명구 선수와 함께 제주강정에서 광화문까지 평화마라톤을 마친 후 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사드배치철회 전국행동' 집회에 평화마라톤 참가자들이 무대에 올라 평화마라톤 완주를 보고하고 있는 모습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view

김상민 handuru@naver.com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