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심장박물관’ 내달 개관

기사승인 2019.03.30  11:02:28

공유
default_news_ad1

- 병원 속의 박물관 - 내달 10일(수) 개관식 이후, 누구나 상시 관람 가능

▲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전경

국내 최초 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내달 10일(수) 심장박물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심장박물관은, 심장을 이해하고 경험하고 생각하는 공간으로 심장병 전문가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커뮤니티로 대한민국 심장 치료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지하 1층에 전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온라인(http://heartmuseum.kr)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국내 심장학의 개척자 소개부터 심장에 대한 다양한 이해, 심장을 진단하는 다양한 기구, 여러 가지 심장병에 관한 소개와 더불어 VR로 심장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개관식 당일에는 로비음악회와 함께 노영무 교수, 최병국 화백의 특별 강의와 홍창의 교수의 특별 초대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심장박물관 컨텐츠는 실무에서 심장병 환우 및 보호자들과 가까이 활동하고 있는 의료진, 간호사를 비롯한 의료계 종사자들의 지식을 바탕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온·오프라인 박물관 개관과 함께 심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와 최신 자료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심장박물관은 내달 11일(목)부터 상시 운영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다.

일반 시민들 뿐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심장에 대해 생각해 보고 학습할 수 있는 좋은 박물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문화로 20(메디플렉스 세종병원)에 위치하고 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http://mediplexsjh.co.kr/index)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view

* 개미뉴스 기사는, 조합원들의 조합비와 후원금으로 만들어 집니다.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