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세종병원, TAVI(경피적대동맥판삽입) 실시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1.10.13  14:29:06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술 부담이 있는 고령의, 고위험군 대동맥판막협착증 환자에게 유용한 치료법!

통증이나 합병증 위험은 낮아지고, 회복기간 단축할 수 있어

국내 최초∙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 인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지난 7월 1일 보건복지부로부터 <경피적대동맥판막삽입술(이하 TAVI) 실시기관>으로 승인 받은 후, 최근 잇따라 시술에 성공했다.

▲ 인천세종병원 전경

고령의 판막질환자 새 삶 열어주는 ‘TAVI’

TAVI(Transcatheter Aortic Valve Implantation)가슴을 열지 않고, 허벅지 동맥을 이용해 새로운 판막으로 교체하는 시술로, 대동맥판막협착증 치료 옵션 중 하나다. 수술 부담이 있는 고령의, 고위험군 환자들에게 적용한다.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는 대동맥판막협착증은, 약물이나 판막을 넓히는 치료를 시행하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판막을 교체해야만 한다.

이 때 가슴을 여는 수술적 치료와 시술을 적용할 수 있는데, 고령 또는 동반질환이 있는 환자 등 위험도가 높은 경우에는 회복 기간이 짧고, 합병증을 줄일 수 있는 TAVI가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해당 시술은 시설, 장비, 전문 의료진을 갖추고, 연간 일정 건수 이상의 시술을 시행하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심의를 거쳐, 실시기관을 선정한다. 최종 승인을 받은 의료기관은 TAVI 실시기관으로서, 시술을 할 수 있다.

오병희

인천세종병원 원장

인천세종병원의 지정기간은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다.

이와 관련해, 인천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TAVI는 흉골 절개 없이 카테터를 이용해 접근하기 때문에 통증이나 합병증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더욱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옵션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다 적합한 치료를 위해 심장내과, 흉부외과 등 관련 진료과별 협진을 통해 진단을 내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

이건수 기자 reapgun@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