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윤석열 정권은 ‘윤석열 정권 심판’에 대해 민심을 겸허히 수용해야

기사승인 2024.04.11  13:11:34

공유
default_news_ad1

- 현장에서 다시 시작하는 노동자 정치세력화 추진 계기로 삼을 것

오늘(4/11) 보건의료노조(위원장 최희선)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에 대한 논평을 내고 “윤석열 정권은 ‘윤석열 정권 심판’에 대해 민심을 겸허히 수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에서 다시 시작하는 노동자 정치세력화 추진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건의료노조는 먼저 “4월 10일 진행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 야당이 압승했다. 민심은 “윤석열 정권 심판”을 선택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권은 이제라도 시민들의 준엄한 목소리를 새겨듣고 국정 기조를 완전히 새로 바꿔야 한다. 이러한 선거 결과에도 불구하고 현 정권이 여전히 민심을 외면한다면 더 큰 심판을 맞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야권 압승에도 불구하고,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진보 정당이 거둔 성적은 그 어느 때보다 초라하고 참담하다”고 밝혔다.

현재 6명의 국회의원을 가진 녹색 정의당은, 내부 위기와 정권 심판이라는 강력한 민심의 벽을 넘지 못하면서 이번 선거에서 단 한명의 국회의원도 당선시키지 못했다. 녹색 정의당은 창당 12년 만에 가장 큰 위기를 맞았고, 노동당도 이번 선거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는 것이다.

나순자 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당선 안돼 아쉬워

전종덕 보건의료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당선(더불어민주연합) 축하해

▲ 보건의료노조 5,8,9대 위원장을 역임한 나순자 전 위원장이 지난 3월 11일 월요일 오전 10시, 국립중앙의료원 본관 앞에서 22대 국회의원선거 녹색정의당 비례후보 출마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보건의료노조

이어서 “특히 나순자 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건강과 돌봄 국회’를 만들겠다며 녹색정의당 비례대표로 출마하였고, 보건의료노조는 중앙집행위원회를 통해 <지역구 한표는 윤석열 심판에, 정당 투표 한표는 진보정당인 녹색정의당과 노동당에 투표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전 조직적으로 우리 후보 지원과 투표 참가 운동을 벌였으나, 아쉽게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고 토로했다.

그리고 “한편, 우리노조 조합원인 전종덕 전 민주노총 사무총장(진보당, 보건의료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장 역임)이 더불어민주당과 새진보연합, 진보당, 연합정치시민회의 등이 꾸린 야권 비례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민주연합) 비례 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되었다”며 “우리는 전종덕 후보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활발한 의정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보건의료노조는 “우리는 이번 선거 과정을 통해, 노동자 정치세력화와 진보정당 운동에 대한 철저한 자기반성, 현장에서 출발하는 노동자 정치세력화, 진보정당 운동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건의료노조는 창립 초기부터 주창해 온 <산별노조 건설과 노동자 정치세력화>의 과제를 실현하기 위해 중단없는 전진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