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상)윤지오, “김대오 기자 명예훼손으로 고소”..“김수민, 박훈, 악플러 들에 대한 순차적인 고소 예고"

기사승인 2019.06.11  19:58:12

공유
default_news_ad1

- 장자연 사건 관여 국정원 요원 2명의 전화번호 공개..일부 언론과 국정원을 윤지오에 대한 음해공작 배후로 지목

11일 캐나다에 머무르고 있는 윤지오 씨는, 대리인을 통해 김대오 기자를 명예훼손으로 맞고소하였다. 이에 앞서 김대오 기자는 지난 4월 박훈 변호사, 김수민 작가와 함께 윤지오 씨에 대해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장을 냈다.

▲ 장학썬 특검 촉구 비대위는, 6월 11일 오전 11시 경찰청 앞에서 ‘증인 윤지오에 대한 음해공작 규탄 및 명예훼손 등 고소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장학썬 특검 촉구 비대위는, 6월 11일 오전 11시 경찰청 앞에서 ‘증인 윤지오에 대한 음해공작 규탄 및 명예훼손 등 고소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법률대리인 이명춘 변호사는 “김대오 씨는 2009년 당시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있었던 증인신문 조서에서, 본인은 장자연 문건 4장 중 장자연의 이름과 지장이 찍혀있는 마지막 장만 보았다”고 증언하였으나, 장자연의 매니저 유장호 씨와 윤지오 씨는 경찰조사와 법정 증언에서 “장자연 씨가 소속사와의 법적대응을 한 문건 4장과 편지형식으로 20여 명에 이르는 소위 장자연 리스트 3장을 합해 모두 7장을 보았다”고 과거 이들의 법정 진술을 소개하였다.

이어 “법정에서 문건을 본적이 없다는 김대오 씨가 ‘윤지오 씨가 장자연 문건을 봤다는 것’은 거짓말이다”라고 주장하는 것은, “윤지오 씨와 유장호 씨의 진술이 위증이다”라고 주장하는 것이고, “자신의 법정 증언도 위증이라고 주장하는 것이다”라고 김대오 씨 주장의 논리적 모순을 지적하였다.

기자회견에서 정의연대 김상민 사무총장은 “윤지오 씨의 어머니가 2009년 당시 유장호 씨가 입원했던 병원에서 입수한 국정원 박 팀장 등 2명의 핸드폰 전화번호를 비대위 증거자료로 전해왔다”면서, 기자들에게 국정원 요원의 전화번호가 적힌 핸드폰 화면을 공개하였다.

▲ 윤지오 씨의 어머니가 장학썬 비대위에 보내온, 2009년 장자연 사망 후 국정원 직원들로 부터 받은 국정원 직원 전화번호

이어 “윤지오 씨의 어머니는 당시 국정원 박 팀장이라는 사람이 장자연 소속사에 대해 수 년 전부터 주시해 왔다고 했으며, 당시 경찰에 장자연 리스트와 관련한 녹음 파일과 문서 등을 전달해 주었다”면서, “특검만이 이들 국정원 요원과 당시 수사 경찰들을 수사하면 장자연 사건의 진상을 밝힐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아나키스트 의열단의 김형남 변호사는 “과거 세월호 사건에서 해경이 구조에 나서기는 커녕 방해한다고 증언한 홍가혜 씨에 대해 거짓말장이라고 하며, 마녀사냥에 나섰던 일부 언론과 국정원 등 음해세력들이 윤지오 씨에 대해 증언을 더럽히기 위해 똑같은 공세를 벌이고 있다”면서 “윤지 오씨 음해 세력과 악플러 들에 대해 끝까지 추적하여 댓가를 받게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을 주최한 장학썬 특검 촉구 비대위는 정의연대, 아나키스트 의열단, 무궁화클럽, 새날희망연대, 적폐청산의혈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기자회견 후 경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하였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증인 윤지오에 대한 음해공작 규탄 및 명예훼손 등 고소 기자회견문>

문재인 대통령이 조직의 명운을 걸고 철저히 진상을 밝히라고 특별지시를 하였음에도, 최근 경찰과 검찰이 천인공로할 권력형 성범죄 사건인 장자연 김학의 버닝썬 사건(이하 ‘장학썬(방학썬)’ 이라 함)에 대해 노골적으로 사건을 축소하고 은폐하는 수사결과를 발표하였고, 국민들이 이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막강한 힘을 가진 장자연 사건의 가해자들이 언론과 일부 세력을 동원하여 조직적으로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증인인 윤지오에 대해 비열한 음해공작을 시도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장자연 사건의 경우 장자연 의문사에 관련된 당시 국정원 직원에 대한 수사와 장자연 리스트에 나오는 성범죄 가해자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

장자연 문건(4장)과 장자연 리스트(3장, 편지글)는 유서가 아니다.

장자연 리스트에는 성범죄 가해자들의 명단이 적혀 있다.

2009년 장자연 변사사건을 수사한 경찰과 검찰은 장자연 리스트와 국정원 개입 사실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고, 유서가 아닌 장자연 문건을 유서라고 발표하고 자살로 결론지었다.

윤지오는 2009년 고 장자연씨 변사사건 수사 당시와 최근 검찰 과거사위원회의 조사과정에서 장자연 문건(4장), 장자연 리스트(3장), 국정원 개입사실을 매우 상세하게 진술을 하였다.

그럼에도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과거 경찰과 검찰과 똑같이 장자연 리스트와 장자연 살해의혹에 대해 제대로 수사를 하지 않고 이를 덮어버렸다.

방학썬(장학썬) 특검 촉구 비대위는 특검만이 진실을 밝힐 수 있다고 보며, 특검을 통해 장자연 리스트와 장자연 의문사의 국정원 개입사실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지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윤지오가 검찰 과거사위원회에서 장자연 사건에 대한 중요한 증언을 한 이후 우리 사회에서 갑자기 윤지오에 대한 인신공격과 음해공작이 난무하고 있다.

윤지오는 2009. 3. 7. 장자연 의문사 이후 장자연 사건의 진실에 대해 10년 동안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장자연 리스트와 국정원 개입사실을 증언해 온 유일한 증인이자 공익제보자이다.

장자연 사건의 가해자 리스트에는 정치인, 재벌, 언론사주, 검찰 등 우리 사회 기득권층과 권력집단이 총망라되어 있다.

윤지오는 2009년 수사 당시부터 지금까지 16번의 증언을 통해 장자연 문건, 장자연 리스트, 장자연 사건의 성범죄 가해자들과 국정원 개입사실을 일관되게 증언하고 있다.

윤지오는 막강한 권력집단이 총망라된 장자연 사건에 대한 증언과정에서 신변과 생명에 대한 위협을 계속 느꼈을 것임에도 이것을 감수하면서 용기 있는 증언을 하였고, 윤지오의 증언 덕분에 최근 10년 동안 은폐되어 왔던 장자연 사건에 대한 재수사가 진행되었다.

그런데, 우리 사회는 공익제보자인 윤지오를 보호하고 격려하기는커녕 언론과 악플 등을 조직적으로 동원하여 윤지오를 인신공격하고 윤지오에 대한 마녀사냥을 하고 있다.

김대오 기자, 박훈 변호사, 김수민 작가는 윤지오를 장자연과 친분도 없고 장자연 사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면서 사리사욕을 위해 장자연의 죽음을 이용하여 국민을 속이고 있는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로 몰아 고소고발까지 하였다.

최근에는 일부 사람들이 윤지오를 상대로 모든 것이 허위이고 과장이라면서 후원금반환소송을 제기하기까지 하였다.

한마디로 어이가 없다.

장자연 리스트는 장자연의 매니저인 유장호, 장자연의 유족, 윤지오가 2009년과 2010년에 이미 경찰, 검찰, 법원에서 일치해서 진술하고 증언한 사실이다.

윤지오가 과거에 사용한 핸드폰에는 2009년 장자연 사건 당시 국정원 직원의 전화번호가 지금도 저장되어 있다.

윤지오의 증언이 허위이고 과장이라고 주장하는 세력은 이것이 허위이고 과장이라는 증거를 반드시 제시하기 바란다.

장학썬 특검 촉구 비대위는 지난 2019. 5. 7. 기자회견을 통해 ‘윤지오가 고 장자연씨와 친한 사이'라는 증거를 이미 제시하였고, 윤지오가 장자연 리스트를 본 적이 없는데도 본 것처럼 국민을 속이고 있다’는 음해공작에 대한 증거로 과거 윤지오의 수사기록, 윤지오의 증인신문조서, 유장호의 피고인신문조서, 김대오의 증인신문조서를 언론에 공개하였다.

비대위가 공개한 과거 수사기록과 재판기록을 조금만 살펴보아도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충분히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비대위는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증인인 윤지오에 대한 비열한 인신공격과 음해공작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자행하고 있는 어둠의 세력에게 음해공작을 즉각 중단할 것을 엄중 경고한다.

비대위는 그동안 윤지오에 대해 자행된 비열한 음해공작에 대해 엄중하게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며, 오늘 김대오 기자에 대한 1차 고소를 시작으로 윤지오에 대해 음해공작을 하는 자들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혀둔다.

김대오는 최근 장자연 리스트는 없으며, 따라서 윤지오가 장자연 리스트를 본 적이 없는데도 본 것처럼 국민들을 속이고 있다면서 윤지오가 거짓말쟁이라는 주장을 반복하고 있다.

김대오는 2010년 형사재판의 증인으로 나와 자신은 장자연 문건을 직접 본 적이 없으며 들은 적도 없다고 증언한 바 있다.

그리고 장자연 문건과 장자연 리스트는 2009. 3. 12. 서울 강남 소재 봉은사에서 유장호, 장자연의 유족, 윤지오가 함께 있는 자리에서 소각되었다.

그 자리에 김대오 기자는 참석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김대오 기자는 장자연 문건과 장자연 리스트를 지금까지 한번도 직접 보거나 들은 적이 없는 사람이다.

그런데 김대오 기자는 무슨 근거로 장자연 리스트가 없으며 윤지오가 장자연 리스트를 본 적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인가?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2009년과 2010년 당시 수사기록과 재판기록에는 장자연 리스트(3장)가 존재하며 유장호가 윤지오에게 장자연 리스트를 보여주었다는 일치된 조서가 존재한다.

이와 같은 장자연 사건 당시 객관적인 사건기록을 근거로 대검 과거사진상조사단은 장자연 리스트가 존재한다고 발표하였다.

김대오 기자는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객관적인 증거를 반드시 제시하기 바란다.

장자연 사건, 김학의 사건, 버닝썬 사건은 권력형 성범죄 사건이고 경찰과 검찰이 사건을 제대로 수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사건을 반복해서 축소하고 은폐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지금의 경찰과 검찰의 수사로는 결코 진실이 밝혀질 수 없다.

이에 장학썬 특검 촉구 비대위는 국회가 장학썬 특검법을 즉각 제정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 국회는 장자연 김학의 버닝썬(장학썬) 사건에 대한 특검법을 즉각 제정하라!

- 장자연 리스트와 장자연 의문사를 철저하게 수사하라!

- 힘없는 신인여배우 고 장자연씨에 대한 천인공로할 성범죄 가해자들 조선일보와 장자연 의문사에 대한 국정원 개입의혹을 철저하게 수사하라!

- 장자연 사건의 성범죄 가해자들과 국정원은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증인이자 공익제보자인 윤지오에 대한 비열한 인신공격과 음해공작을 즉각 중단하라!

- 정부는 공익제보자인 윤지오의 신변을 철저하게 보호하라!

- 검찰은 비대위가 고발한 경찰의 윤지오에 대한 신변보호 직무유기 사건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라!

- 장자연 사건과 김학의 사건을 축소 은폐한 검사들을 철저하게 수사하라!

2019. 6. 11.

장학썬 특검 촉구 비대위

(정의연대, 아나키스트 의열단, 무궁화클럽, 새날희망연대, 적폐청산의혈행동)

 

* 개미뉴스는, 보도된 본 기사와 관련하여 이견을 제기하시면 취재 후 보도해 드립니다.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와 함께하는 방법 4가지>

1. 기사 공유하기 ; 기사에 공감하시면 공유해 주세요!~

2. 개미뉴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aeminews/?pnref=lhc

3. 개미뉴스에 후원금 보내기 ; (농협 351-0793-0344-83 언론협동조합 개미뉴스)

4. 개미뉴스 조합원으로 가입하기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IWEPBC4xKuTU2CbVTb3J_wOSdRQcVT40iawE4kzx84nmLg/view

* 개미뉴스 기사는, 조합원들의 조합비와 독자들의 후원금으로 만들어 집니다.

이근선 kingsj87829@hanmail.net

<저작권자 ©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